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802,024
오늘 : 2,010
어제 : 1,966

페이지뷰

전체 : 122,069,576
오늘 : 23,484
어제 : 18,091

 

Online Resources 26 집단상담 사례(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32페이지)



                      [ 목   차 ]


Ⅰ. 서 론 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자아개념

    1) 정 의

    2) 구성요소

    3) 자아개념의 변화 가능성

  2. 청소년과 자아개념

  3. 청소년과 집단상담

 

 

Ⅲ. 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선행 집단상담 프로그램 분석12

   1. 참만남 집단 프로그램12

    1) 프로그램 내용12

    2)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13

      (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동질성 검증13

      (2) 실험집단의 사전-사후검사의 차이 검증14

      (3) 통제집단의 사전-사후검사의 차이 검증14

      (4)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후 증가 점수에 대한 차이 검증15

 

   2. 자아개념 발달을 위한 T집단활동16

    1) 프로그램 내용16

       2)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17

 

  3. 자아존중감 향상 집단 프로그램18

   1) 프로그램 내용 18

   2)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19

     (1) 사전 자아존중감 점수19

     (2) 자아존중감 향상 집단 구성원들의 자아존중감 점수 변화의 통계적 유의도20

     (3) 통제집단 구성원들의 자아존중감 점수 변화의 통계적 유의도 검증20

     (4)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점수 변화의 차이 검증20

 

  4. 동부시립아동상담소의 얄개교실21

   1) 프로그램 목적21

   2) 프로그램 목표21

   3) 프로그램 내용21

   4)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22

 

  5. 자아개념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24

   1) 프로그램 내용24

   2)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26

 

 

Ⅳ. 요약 및 결론29

   1. 요 약29

   2. 제 언31

 

[참고문헌]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