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807,668
오늘 : 1,873
어제 : 1,841

페이지뷰

전체 : 122,191,845
오늘 : 38,382
어제 : 35,333

 

Online Resources 17 :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 구성주의적 관점(16페이지)                                                       

 

                                                                      권낙원·민용성

 

                         [ 목   차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교육과정 이론으로서의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1. 객관주의

    2. 구성주의

 

Ⅲ.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미

   1. 역사적 맥락

   2. 구성주의적 맥락

 

Ⅳ.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1. 교육과정 목표 설정 측면

   2.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측면

   3. 교육방법 측면

   4. 평가 측면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