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807,700
오늘 : 1,905
어제 : 1,841

페이지뷰

전체 : 122,194,212
오늘 : 40,749
어제 : 35,333


사랑과 결혼 (106페이지)


                                                 -  오  만  록

  

    

                   [ 목   차]


1. 사 랑

1) 사랑이란 무엇인가

2) 사랑은 어떻게 발달하는가

3) 자녀양육태도는 어떤 것이 좋은가

4) 사랑의 전제조건인 ‘호감’을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인가

5) 사귐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6) 사랑에는 어떤 유형들이 있는가

7) 나의 ‘자아상태’ 및 ‘생활자세’는 어떠한가

8) 능동적인 사랑을 할 수 있게 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2. 결 혼

1) 배우자 선택이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2) 결혼의 동기는 무엇인가

3) 올바른 결혼과정이란 어떤 것인가

4) 성공적인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5) 결혼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6) 가정의 기능은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7) 가족구성원 간의 의사소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8) 가족생활주기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3. 성

1) 성이란 무엇인가

2) 건전한 성행동의 동기는 무엇인가

3) 건전한 성행동의 결정요인은 무엇인가

4) 건전한 성행동의 특징은 무엇인가

5) 성행동의 윤리원칙은 무엇인가

6) 부부 성생활은 얼마나 중요한가

7) 남녀의 성반응은 어떻게 다른가

8) 부적응적 성(성적 장애 및 성장체감장애)에는 어떤 유형들이 있는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추천 수 날짜
37 The Business Impact of e-Learning file 오만록 336191   2018-10-13
The Business Impact of e-Learning - Nick van Table of Contents 1. Introduction 15 1.0 Introduction 17 1.1 Summary of the Research Approach 20 1.2 Overview of the Chapters 23 Part A : Theoret...  
36 Six General Evaluation Models / Frameworks [2] file 오만록 214815 34 2006-10-07
Six General Evaluation Models / Frameworks  
35 어린이집 종사자의 직무만족도, 조직애착도, 이직의도 및 그 결정요인에 대한 분석 [3] file 오만록 125170   2009-03-23
어린이집 종사자의 직무만족도, 조직애착도, 이직의도 및 그 결정요인에 대한 분석 - 오만록, 한내창 [ 목 차 ] Ⅰ. 연구의 목적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직무만족의 개념 2. 직무만족에 대한 연구동향 3. 직무만족의 결...  
34 타일러(Tyler)의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논의 file 오만록 124442 29 2006-10-14
타일러(Tyler)의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논의 Ⅰ. 서 론 Ⅱ.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이론 1. 교육목표의 설정 2. 학습경험의 선정 3. 학습경험의 조직 4. 평 가 Ⅲ. 타일러 이론의 문제점 및 논의 1. 타일러 이론에 대한 비...  
33 미래교육을 위한 u-learning 교수-학습모델 개발 file 오만록 89501   2012-02-10
미래교육을 위한 u-learning 교수-학습모델 개발 (pdf) 서정희 외(2005)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32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 구성주의적 관점 [2] file 오만록 89183   2009-04-08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 구성주의적 관점 권낙원·민용성(한국교원대학교) [ 목 차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교육과정 이론으로서의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1. 객관주의 2. 구성주의 Ⅲ.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31 창의적 교수법 개발 탐색 file 오만록 84605   2018-10-13
창의적 교수법 개발 탐색 (168페이지) - 오 만 록 [목 차] Ⅰ. 서 론 1. 창의력 개발에 관한 관점과 지원방법 1.1 창의력 개발에 대한 관점 1.2 창의력 개발을 위한 지원방법 가. 인지적 측면의 지원방법 나. 정의적 측...  
30 Chomsky’s LAD & Bruner's LASS [1] file 오만록 79078 30 2007-10-08
Chomsky’s LAD & Bruner's LASS  
29 오캄의 면도날(Occam's Razor) [3] file 오만록 77108   2008-05-02
오캄의 면도날(Occam's Razor)  
28 The Role of Self-Regulated Learning(SRL) in Contextual Teaching file 오만록 77074   2012-01-17
The Role of Self-Regulated Learning(SRL) in Contextual Teaching : Principles and Practices for Teacher Preparation Scott G. Paris University of Michigan Peter Winograd University of New M...  
27 협동학습의 평가방안 [5] file 오만록 74699 23 2006-10-08
협동학습의 평가방안 [ 차 례 ] 1. 평가의 본질 2. 협동학습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 생각해야 할 것 3. 평가의 일반적 단계 4. 협동학습의 평가방안 5. 협동학습의 보상체제 6. 참고자료  
26 Bruner의 교육의 과정에 대한 논의 [1] file 오만록 73901 52 2007-01-18
Bruner의 교육의 과정에 대한 논의  
25 The Mastery Learning Method [1] file 오만록 72752 27 2007-07-11
The Mastery Learning Method  
24 홀리스틱 교육과 유아교육과정 [2] file 오만록 70982   2010-02-11
- 홀리스틱 교육과 유아교육과정(pdf 파일) 이영석 교수 (성균관대학교 아동학과) [ 목 차 ] Ⅰ. 서 론 Ⅱ. 홀리스틱 교육과정의 의미 Ⅲ. 최근 유아교육과정의 동향 1. 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과정 유형 2. 발달적 유아교육과...  
23 포스트모더니즘 담론과 교육과정 논의의 쟁점 [21] file 오만록 70842 34 2006-10-07
포스트모더니즘 담론과 교육과정 논의의 쟁점 - 박 민 정  
22 '협동학습'에 대한 이해 [1] file 오만록 67109 43 2006-10-08
'협동학습'에 대한 이해 [ 목 차 ] 1. 협동학습이란? 2. 학습구조 3. 협동학습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4. 협동학습의 여섯 가지 기본열쇠 5. 협동학습 실천을 위한 몇 가지 제언 6. 참고문헌  
21 Head Start Program [1] file 오만록 63677 24 2006-10-14
Head Start Program (Head Start Movement) [ 목 차 ] What Is ‘Head Start Program’? Goals History Funding  
20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및 인본주의 학습이론 file 오만록 56086   2018-10-13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및 인본주의 학습이론 (47페이지)  
19 좋은 수업을 위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file 오만록 54376 44 2006-09-30
좋은 수업을 위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 박 화 식 (웅남초등학교) [ 목 차 ] Ⅰ. 시작하며 Ⅱ.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통합수업 방안 1. 교육과정 재구성의 일반적 방안 1) 교과통합적 수업과 열린교육 2) 교과통합을 위...  
18 미셀 교수의 마쉬멜로 실험(Walter Mischel Marshmallow experiment) 오만록 53493   2016-11-13
Walter Mischel "Marshmallow Experi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