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812,643
오늘 : 918
어제 : 1,816

페이지뷰

전체 : 122,279,287
오늘 : 9,548
어제 : 37,420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 구성주의적 관점

권낙원·민용성(한국교원대학교)



[ 목 차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교육과정 이론으로서의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1. 객관주의
2. 구성주의

Ⅲ.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미
1. 역사적 맥락
2. 구성주의적 맥락

Ⅳ.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1. 교육과정 목표 설정 측면
2.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측면
3. 교육방법 측면
4. 평가 측면

Ⅴ. 요약 및 결론

참 고 문 헌

[ABSTRACT]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