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812,968
오늘 : 1,243
어제 : 1,816

페이지뷰

전체 : 122,284,489
오늘 : 14,750
어제 : 37,420

좋은 수업을 위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 박 화 식 (웅남초등학교)


[ 목 차 ]

Ⅰ. 시작하며

Ⅱ.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통합수업 방안

1. 교육과정 재구성의 일반적 방안
1) 교과통합적 수업과 열린교육
2) 교과통합을 위한 재구성 절차

2. Gardner의 중다지능을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1) Gardner의 중다지능이론과 열린교육
2) 중다지능이론을 적용한 재구성 절차

3. 홀리스틱교육(Holistic Education)을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1) 홀리스틱교육이론과 열린교육
2) 홀리스틱교육을 적용한 재구성

Ⅲ. 본교의 교과교육과정 재구성 운영

1. 기본 방침

2. 운영 방법


Ⅳ. 마치며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