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5,763,567
오늘 : 1,030
어제 : 2,140

페이지뷰

전체 : 121,562,098
오늘 : 3,726
어제 : 22,032


Online Resources 03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연구  (35페이지)



                                          [ 목 차 ]


I. 연구의 배경과 목적


II. 이론적 배경

1. 부적응의 개념

2. 학교사회사업의 특성과 기존 실천모델
1) 외국의 학교사회사업
2)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Ⅲ.  학교사회사업에 관한 욕구조사

1. 조사방법
1) 조사대상의 선정
2) 조사연구문제
3) 조사도구
4) 분석방법

2. 조사분석 결과
1) 부적응행동에 대한 학생과 교사의 인식차이
2) 기존의 부적응학생 대처들에 대한 학생과 교사의 만족도
3)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


Ⅳ.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학교중심의 통합적 체계모델

1. 기본모형

2. 학교사회사업의 원조과정

3. 학교사회사업의 구성
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2) 학교사회사업 전문가
3)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의 내용
4)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Ⅴ. 결론 및 제언

1. 결 론

2. 제언 및 과제

참 고 문 헌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