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국 교육청 & 교수학습지원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6,082,817
오늘 : 152
어제 : 768

페이지뷰

전체 : 130,245,919
오늘 : 1,220
어제 : 17,296

 

Online Resources 09 사랑의 의미와 발달 및 유형 (24페이지)


 

                        [ 목  차 ]


1. 사랑이란 무엇인가


2. 사랑은 어떻게 발달하는가

1) 사랑의 시작

2) 사랑의 능력과 애착(attachment)


3. 사랑에는 어떤 유형들이 있는가

1) 리(Lee)의 사랑유형이론
(1) 사랑의 유형
(2) 남녀 간의 사랑 차이
(3) 자신의 사랑유형에 어울리는 상대 찾기

2) 스턴버그(Sternberg)의 사랑에 대한 삼각이론
(1) 사랑의 3요소
(2) 사랑의 유형
(3) 사랑의 강도와 균형
(4) 사랑삼각형의 다중성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 '생활지도.상담 - 이론과 실제' Online Resources 서비스 이용안내 file 오만록 2017-03-05 34663
30 Online Resources 01 놀이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무용/동작치료 file 오만록 2017-03-05 83986
29 Online Resources 02 아동.청소년 비행 file 오만록 2017-03-05 33180
28 Online Resources 03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연구 file 오만록 2017-03-05 133040
27 Online Resources 04 청소년 문제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대책 [4] file 오만록 2012-03-20 47603
26 Online Resources 05 청소년교육 관련 ppt자료 [2] file 오만록 2012-03-20 48740
25 Online Resources 06 훈육지도의 방법들 [6] file 오만록 2011-02-26 79343
24 Online Resources 07 청소년 진로지도 [31] file 오만록 2011-02-26 39267
23 Online Resources 08 유아기 인성지도에 관한 연구 및 인성교육론 [19] file 오만록 2011-02-26 85717
» Online Resources 09 사랑의 의미와 발달 및 유형 file 오만록 2011-02-26 95507
21 Online Resources 10 카우프만(Kaufman) 아동용 지능검사(K-ABC) [2] file 오만록 2011-02-26 89090
20 Online Resources 11 마이어스-브릭스 성격유형검사(MBTI) 및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EPTI) [2] file 오만록 2011-02-26 91946
19 Online Resources 12 로샤(Rorschach) 잉크반점검사 카드 [2] file 오만록 2011-02-26 39097
18 Online Resources 13 주제통각검사(TAT) 카드 [3] file 오만록 2010-11-03 54093
17 Online Resources 14 한국판 아동용 회화통각검사(CAT)의 카드, 임상용 기록 및 분석 용지양식, 적용사례 [6] file 오만록 2010-11-03 62439
16 Online Resources 15 인물화검사 분석규준표 및 적용사례 [10] file 오만록 2010-11-03 36925
15 Online Resources 16 자유화검사의 분석항목표 [3] file 오만록 2010-11-03 62968
14 Online Resources 17 집-나무-사람검사(HTP)의 실시 및 해석 [13] file 오만록 2010-11-03 128613
13 Online Resources 18 기타 학생조사방법으로서 자서전법, 문화기술법, 의미분석법, 내용분석법, 작품분석법, 가족관계조사법 [13] file 오만록 2010-11-03 174590
12 Online Resources 19 비언어적 의사소통 [13] file 오만록 2010-11-03 61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