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바로가기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개발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방문자수

전체 : 3,645,886
오늘 : 1,218
어제 : 1,448

페이지뷰

전체 : 66,393,558
오늘 : 25,146
어제 : 34,113


'교육과정' 교과 수강학생들께


과학교육과와 체육교육과 2학년 학생 여러분

'교육과정' 교과 담당 오만록 교수입니다. 한 학기 과정 이수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학기는 유례없는 전염병의 창궐로 인하여 부득히 비대면 수업체제로 운영되었습니다.


여러분들과 단한번의 대면도 하지 못한 채 사이버공간 상에서 교수-학습활동이 이루어 질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을 매우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담당교수가 매주 제공해 준 '강의자료'를 통하여 자율적으로 학습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자신의 학습성과를 입증할 수 있는 13회에 걸친 '과제보고서'를 성실하게 작성하여 학교 포털사이트

e-learning system의 해당 게시판에 업로드시켜 주신 노고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아울러, 어떠한 교과보다도 열심히 성실하게 학습활동에 참여해 주신데 대해 많은 찬사를 보냅니다.


학교의 지침에 근거하여 담당교수와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여러분이 제출한 13회의 과제보고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성적을 산출하였습니다. 즉, 과제보고서의 제출 여부와 그 충실도를 고려하여

최종 성적을 산출하였습니다.



* 성적(100점 만점) 산출 내역


 - 원래의 강의계획서에 명기된 '시험성적' 및 '과제(report) 점수'(만점 80점) 산출 내역 :

   10점 만점의 13회 과제보고서의 총합점수인 130점을 80점 만점으로 환산하기 위해

   각 학생들이 얻은 과제보고서 총합점수에 0.615를 곱하여 얻은 점수를 산출하였습니다.


 - 출석점수(만점 20점) 산출 내역 :

   13회의 과제보고서 제출 중 1회 미제출 당 2점을 감점(본 교과는 2학점 2시간 강의로 운영되었으므로

   1회 미제출에 시간당 1점씩 2점 감점)하였습니다.



* 성적 분포현황


 - 과학교육과 26명, 체육교육과 26명 총 52명 중


    A등급 30명(약 58%) :  A+ 9명, A0 9명, A- 12명


    B등급 19명(약 37%) :  B+ 8명, B0 4명, B- 7명


    C등급 2명(약 4%) :  C- 2명 (과제보고서 3회 미제출 등 총점이 현저히 낮음)


    F등급 1명(약 2%) (과제보고서 6회 미제출 및 7회 제출된 각 과제보고서의 점수가 4점 이하임)


    * 학점 부여는 관련 학칙의 준수와 공정성 확보가 담보되어야 합니다. 특히, 총 수업시수의 1/4 이상 결석시

       F학점을 부여하도록 하는 조치는 학칙사항이기도 하지만, 교무처 당국은 이번 학기 출석 미달일 경우 F

       등급을 부여해야 한다는 준수의무사항을 재차 상기시킨 바 있습니다. 대면수업이 아닌 사이버 수업체제에서는

       통상 학생이 수업자료로 제공되는 동영상을 시청하지 않는 등의 학습활동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를 결석으로

       처리합니다.



비정상적으로 운영된 학사운영에도 불구하고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수강학생들께 다시 한번 찬사를 보냅니다. 

여러분 앞으로도 학업활동에 더욱 매진해 주시기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고 보람된 생활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시기 바랍니다.

    



조회 수 :
656
등록일 :
2020.07.01
00:32:53 (*.235.196.47)
엮인글 :
http://welfare5.com/bbs/index.php?document_srl=2647946&act=trackback&key=250
게시글 주소 :
http://welfare5.com/bbs/index.php?document_srl=264794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성적 산출내역 및 분포 안내 오만록 2020-07-01 656
7 강의보충자료 03 비판이론 교육사상 file 오만록 2020-03-22 1521
6 강의보충자료 02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 교육사상 file 오만록 2020-03-18 1518
5 강의보충자료 01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방법으로서 ‘양적 연구방법’과 ‘질적 연구방법’ file 오만록 2020-03-18 5467
4 제01주 과제 보고서 오만록 2020-03-17 1529
3 강의콘텐츠(ppt자료) 열람 전 '나눔글꼴' 파일 설치 오만록 2020-03-17 1491
2 비대면 수업운영 안내 오만록 2020-03-17 1546
1 강의계획서 file 오만록 2019-03-02 5335